본문 바로가기

IOS, 맥, 아이폰

아이폰의 치명적 단점

반응형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 알았다면 좋았을 단점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단점을 알았어도, 아이폰을 계속 썼을거에요. 실제로 겪어보기 전까지는 그렇게 불편한지 잘 모르니까요. 어쨌든 저는 아이폰의 세계에 들어와있고, 이왕산거 오래쓰자며 3년정도 쓰고있습니다. 그럼 제가 사용하며 느낀 단점을 알려드릴게요.


1. 통화녹음이 안된다.

휴대폰으로 언쟁을 벌일 일이 생길 때 급히 녹음을 해야 하는 일이 생깁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키패드를 통해 녹음하기 버튼을 누르거나, 자동녹음 설정으로 통화중 녹음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에는 그딴거 없습니다. 미국법에 의해 통화 중 녹음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는 한국이지만, 아이폰은 미국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어차피 법에 걸리는 기능따위 만들지 않은 것이죠. 은근히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사랑스런 대화를 녹음할수도 없고, 부모님의 목소리를 녹음할수도 없습니다. 


2. 초성검색이 안된다. (앱설치하면 되긴하는데, 앱을 또 설치해야해?)


안되는 것 투성이인 아이폰. 초성검색이 어렵습니다. 


다른 앱들 내에서는 앱 내에서 초성검색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 초성검색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기본앱 내에서는 초성검색이 안됩니다. 저는 적응이 되어 초성검색이 되지 않는데에 불편하지 않았지만 처음 아이폰을 사용할 때 참 답답했습니다. 


3. 토렌트 다운로드 불가능


맥북에서는 가능하지만, 아이폰 내에서 토렌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토렌트 유저가 아니라면 별로 신경쓰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유저들 사이에서는 토렌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4. 양질의 앱들이 아이폰에서는 유료




질 좋은 앱들이 아이폰에서는 유료로 변신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anki 암기카드입니다. 단어 암기 앱인데 안드로이드는 아래와 같이 설치하는 데 드는 비용이 없지만

아이폰으로 넘어오면 갑자기 5만원으로 변신하는 매직. 이 앱 말고도 여러 양질의 앱들이 아이폰에서는 유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5. 업데이트가 싫다.


아이폰의 업데이트는 업데이트가 아니라 다운그레이드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불안한 이상한 증세가 있어 꼭 업데이트를 하는데요. 업데이트를 하고 좋은 경우보다 짜증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최근에 업데이트를 했더니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잡아 사람을 힘들게 하더군요. 제어센터가 이상하게 바뀌고, 글씨가 커져 이상해졌습니다. 이외에도 많이들 공감하실 부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6. 상태바에서 전체삭제 불가능


딱 하나의 버튼만 만들면 되는데, 아이폰은 그 버튼을 만들지 않습니다. 상태바에서 전체삭제를 가능하지 않도록 해놓아서 손으로 일일이 켜놓은 앱들을 지워야합니다. 그렇게 신경질적으로 지우다보면 꺼야할 앱을 켜기도 하지요. 흐흐흐. 애플 관계자는 상태바의 앱들을 제거한다고 해서 배터리에 영향이 있지는 않다고 했습니다. 이러한 말들로 심심한 위로를 해야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을 쓰는 15000가지 정도의 장점이 있습니다.

불편함을 조금만 감수한다면 오래오래 쓰기 좋은 휴대폰입니다.

애플 사랑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