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맥, 아이폰

단어암기 프로그램 Anki 사용법

반응형

3-4년전 토플공부를 위해 단어암기 프로그램인 Anki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는 제 휴대폰이 노트2 였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에서 공짜였던 Anki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아이폰6로 갈아탄 후 울며 겨자먹기로 거금 50달러를 주고 구입했는데요. 전공책 하나 산다는 마음으로 구입했습니다. Anki는 앱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가능한 단어암기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에서도 연동이 가능하여 회원가입 한 번으로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ankiweb.net/account/login


안키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세요! 



제 휴대폰의 안키는 이런 화면입니다. 리딩/리쓰닝/잡다/토익 으로 분류하여 매일 한 번 씩 혹은 여러번 들어가 복습하곤 했습니다. 맨 아래의 synchronize는 동기화 버튼입니다. 회원로그인을하고 동기화를 시키면 컴퓨터에서도 똑같은 덱으로 공부가 가능합니다. 


1. 덱 추가하기

덱(단어폴더) 추가하기는 맨 아래의 add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네가지의 단어폴더를 만들었는데 '티스토리'라는 덱을 만들어보겠습니다.


add> add empty deck > 폴더명입력 > 확인


이 과정을 거치면 덱이 형성됩니다.


2. 단어 추가하기

단어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덱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덱 안으로 들어가면 맨 위에 add, edit, find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add 버튼을 누르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front에는 화면에 보여질 단어를, back에는 화면을 터치하면 나올 단어를 적습니다.

front 에 '사과' back에 'apple'을 추가하면 공부할 때 '사과'가 뜨고, 화면을 클릭하면 'apple'이 뜹니다. 이는 한글에서 영어를 떠올릴 때 좋은 방법이고, 반대로하시면 해석할 때 도움이 되는 공부방법입니다. 

저는 둘 다 영어를 적어 동의어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녹음버튼으로 소리를 입력할 수 있어 발음공부에도 좋습니다.


3. 공부하기

공부는 원하는 대로 하면 되지만 강조하고 싶은것은 '자주많이'입니다. 이 앱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버스로 이동하는 시간이나 걸어서 학교에가는시간, 많은 학생들이 멍을때리거나 노래를 들으며 이동합니다. 그 시간이 만약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앱을 사용해 단어를 외우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핵심은 3초안에 단어가 생각나지 않으면 덱을 넘기지 않고 10분후 다시보기버튼(빨강)을 누르는 겁니다. 더 많은 양을 공부해야 하지만 그만큼 정확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학생뿐만 아니라 직장인도, 편하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좋겠지만, 아이폰유저라면 살짝 고민을 하시고 구매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구매하셔도 후회는 없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한에서 열심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