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맥, 아이폰

맥북 디데이 앱 countdown timer

반응형


맥북을 사용하면서, 시험기간이 되면 디데이를 알려주는 앱 디데이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맥북 앱스토어에서 countdown 프로그램을 찾아 설치했고, 만족해서 유료로 1200원주고 프로버전을 구입했습니다.


"countdown timer"


저는 디데이 앱으로도 사용하고, 얼마나 지났는지 알아보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합니다. 이틀이면 48시간으로 시간단위로 카운트해주며 기능이 간편하고 깔끔합니다.


먼저 다운받으시고 켜시면



맨 위 바에 이렇게 나옵니다. 클릭하시고 +버튼을 누르면 디데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초롱이는 제가 식물을 심은 날짜인데 아직 싹을 못틔웠어요 tmi 죄송합니당 ㅠㅠ)



타이틀은 제목을 입력하시면 되고, 날짜를 설정해줍니다.

카운트다운 유닛에는 일단위로 셀것인지, 연단위, 초단위 등 세는 단위 설정이 가능하며, 스타일은 큰 네모, 작은 네모 동그라미 등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작은 내모를 사용하여 아래에 내려놓습니다. 윈도우에 항상 위로 해놓으면 무슨 화면을 키든지 맨 위로 뜹니다. 한눈에 디데이를 볼 수 있죠. 



이렇게 창 아래에 내려놓으면 항상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아마 무료버전은 3개까지? 가능했던것 같고 저는 1200원? 정도 주고 구입해서 여러개가 사용 가능합니다. 한창 대학때 공부 열심히 한다고 과목별로 디데이를 해놓고는 공부를 안했습니다. 

그래도 압박은 되더군요.

그런용도로 사용하기에 깔끔하고 좋습니다.


타이틀도 보시다시피 아이폰내의 이모티콘도 가능하고 여러가지로 귀엽게 꾸밀 수 있습니다.


다만 색상이 10가지 뿐이고 고급스러운 색상은 제 기준 2~3가지라 아쉽습니다.


그 외에는 만족스럽습니다.


맥북에서 디데이 앱을 찾고계시다면 깔끔하게 이용이 가능하실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